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8월21일 78번

[소비자와 시장]
소비자가 서비스상품을 구매할 때, 서비스품질의 평가기준이 아닌 것은?

  • ① 위험으로부터의 안정성
  • ② 서비스제공자의 재정적 신용도
  • ③ 즉각적 서비스 제공에 대한 의지
  • ④ 서비스제공자의 진실성 및 정직성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서비스품질의 평가기준은 서비스의 효과성, 효율성, 신뢰성, 응답성, 민첩성 등과 같은 서비스의 특성과 관련된 요소들이 대부분이지만, 서비스제공자의 재정적 신용도는 서비스품질과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는 요소입니다. 이는 서비스제공자의 재정적 안정성과 관련된 문제로, 소비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서비스품질의 평가기준이 아닙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